2014년 5월 14일 수요일

당뇨병과 스트레스

스트레스에는 걱정근심염려 등을 포함하는 심리적 스트레스와 질병감염근육피로발열과 같은 신체적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오면 체내에서는 이에 대한 정상적인 반응을 통해 이를 해결하려고 하는데과도한 스트레스가 오거나 스트레스가 오래 지속되면 신체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스트레스 및 불안우울적대감 등 스트레스와 관련된 감정 상태는 체내의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데특히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을 분비시켜서 당뇨병을 악화시킬 뿐 아니라 심장질환의 발병률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남자의 경우에는 직장생활과 관련되어 여자의 경우에는 가정생활과 관련되어 갖가지 스트레스가 쌓일 수밖에 없는 것이 현대사회지만당뇨인의 경우에는 특히스트레스의 해소에 노력해야 합니다
 
자신의 일을 잠시 뒤돌아보고 가급적 여유를 갖도록 노력하며,어려운 문제가 생겼을 때 대화와 용서로서 스스로를 평온하게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며적절한 휴식오락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자체도 큰 스트레스의 하나가 될 수 있지만이 질환에 대해 잘 이해를 하고 누구든지 노력하면 잘 치료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적절한 치료를 함으로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다는 확신을 갖도록 합시다.
  
 
(자료출처: Korean Diabetes Associati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